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제1호 "안국 다운타우너" 청약 도전 후기

by 한톨이hantol 2022. 6. 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톨이입니다. 

드디어!! 오늘!! 소유 1호 "안국 다운타우너" 청약이 시작되는 날이었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을지 모르니,

까딱하다가 청약의 기회조차 놓쳐버릴까 봐

일어나서부터 심장이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그래도 결론적으로 총 150만 원 청약에 성공하였습니다!

 

 

청약에 성공하고 나서도 계속 실시간으로 모집현황을 보고 있었는데

첫 50분간(9시부터 9시 50분) 빠르게 모집률이 오르더니

약 3~4시간 만에 모집이 완료되었습니다.

심지어 초과 청약이 되었네요.

 

 

이렇게 뜨거웠던 열기만큼 약간의 아쉬움도 존재했습니다. 

 

1. 접속폭주

 

소유의 첫 매물이었기도 하고,

또 3만 2천 명 정도의 가입자가 있었기 때문에

서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지 걱정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8시 30분부터 어플에 접속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청약시작 6분 전쯤에

갑자기 시스템에서 튕기더니

오류가 있다며 로그인이 불가했습니다.

 

그래도 탐이 나는 물건이었기 때문에

튕긴 이후부터 계속 비번을 입력하며

로그인을 시도했고,

약 19분 만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때 청약이 이미 22퍼센트 정도 진행된 상태여서

저도 후다닥 100만 원 정도 청약을 넣었습니다.

 

2. 입금 지연

 

일단 100만 원 정도를 성공하고

청약 모집률을 지켜보고 있었는데,

매 분, 초마다 오르는 숫자를 보며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아.. 더 투자를 해야 하나..?'

'역시 괜찮은 물건이었나 봐'

 

저는 떨리는 손으로 50만 원을 추가적으로 청약하기로 하고

소유 지갑에 추가입금을 하려고 했어요.

 

근데 서버가 불안정해서 그런지

바로 입금이 되지 않더라고요.

한 5분? 정도 기다리니 입금 현황이 확인되었고,

그리고 추가 공모를 할 수 있었습니다.

(루센트블록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엔지니어를 구인하고 있던데,

좋은 인재 구해서 다음에는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을 제공해줬으면 좋겠어요ㅠ)

 

3. 향후 일정

 

이제 제가 기다릴 일정은 총 4가지입니다.

날     짜      
6월 10일 예치금 입금 이벤트 결과(개별통보)
6월 14일 청약결과 통보
6월 17일 공모 참여 이벤트
7월 29일 첫 배당일

 

저는 개인적으로 6월 10일(금)에 발표가 되는

'예치금 입금 이벤트' 결과가 기대됩니다.

 

<경품>

1등은 골드바 5돈(1명),
2등은 LG 스탠바이미(3명),
3등은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10명)
4등은 BBQ 황금올리브치킨 + 콜라1.25L(50명)
5등은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명)

 

저는 개인적으로 1등 상품인 골드바 5돈이 탐이 납니다.

금테크 정말 최고지요.

 

물론 이벤트 당첨되면 너무 좋겠지만,

안되어도 청약에 성공한 것만으로도

만족스럽고 행복합니다!ㅎㅎ

반응형
LIST

댓글